통도사는 불보사찰로 우리나라 3보사찰 중 하나인 큰 사찰이다. 자장율사가 석가모니의 진신사리와 가사를 봉안하면서 창건한 사찰이다. 통도사가 자리잡고 있는 영축산 건너에 있는 가지산과 천성산 자락에도 내원사와 홍룡사가 깃들어 있다. 내원사는 수려한 내원사계곡, 홍룡사에는 아름다운 홍룡폭포가 있어 사찰답사와 함께 비경을 선사하는 여정이다.
부처의 진신사리 만나러 가는 길 대표사진
부처의 진신사리 만나러 가는 길 정보
📌주소 : 정보 없음
🎯 함께보면 좋은정보
🌍홈페이지 : 정보 없음
😀안내 : 정보 없음
🏁소요거리 : 28.9km
😎일정 : 기타
🕗소요시간 : 5시간
🌎여행테마 : —-지자체—–
부처의 진신사리 만나러 가는 길 여행코스 안내
코스1 : 통도사
한국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眞身舍利)가 있어 불보(佛寶)사찰이라고도 한다. 통도사는 삼국유사 등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여겨진다. 통도사의 이름은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此山之形通於印度靈鷲山形),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戒壇)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爲僧者通而度之), 모든 진리를 회통(會通)하여 일체중생을 제도(濟道)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 우리나라 3대사찰중의 하나인 불지대찰 통도사 산문 입구에 자리잡고, 인접한 울산시 언양산나물과 소오 산더덕 등을 직접 구입하여 정갈하고 먹음직한 음식으로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산나물이 풍부한 영축산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영축산에는 가을철에는 자연산 송이와 봄에는 참나물, 곰치, 산초잎 등 자연산 나물들이 많이 나고 있어 노송이 우거진 통도사와 함께 찾을 만하다. 고추장, 된장을 오래된 항아리에 담아 맛깔스럽게 하며, 햇빛에 익은 장맛은 그 맛이 좋다.
, 홍룡사는 ‘천명의 성인이 나툰’ 천성산 계곡에 앉아 있다. 산 주변에는 신라 고찰인 통도사와 내원사가 있지만, 한곳은 조계종 교구본사라는 점 때문에 다른 한곳은 비구니 수행도량이라는 점 때문에 시민들의 발길이 쉬 머물지 못한다. 반면 홍룡사에는 불자나 일반시민 모두 세속의 짊을 잠시 벗고서 머물 수 있는 삶의 여백이 있어 좋다. ‘물이 떨어지며 피어나는 무지개’로 풀이되는 ‘홍룡사’에 가면 염리심(厭離心)이 절로 난다. ‘깨달음(佛)을 챙긴다(念)’라는 선(禪)의 의미보다는 그저 마음이 가라앉고 고요한 평안을 느끼는 상태, 다시 말해 ‘세속의 흐름에 들뜨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염리심에 감응하기 때문인 것 같다.
, 내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통도사의 말사로써 수려한 산수와 6Km에 달하는 아름다운 계곡으로 제 2의 금강산이라 일컬어지는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1300여 년 전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성사께서 창건하신 절이다.
코스2 : 경기식당
한국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眞身舍利)가 있어 불보(佛寶)사찰이라고도 한다. 통도사는 삼국유사 등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여겨진다. 통도사의 이름은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此山之形通於印度靈鷲山形),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戒壇)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爲僧者通而度之), 모든 진리를 회통(會通)하여 일체중생을 제도(濟道)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 우리나라 3대사찰중의 하나인 불지대찰 통도사 산문 입구에 자리잡고, 인접한 울산시 언양산나물과 소오 산더덕 등을 직접 구입하여 정갈하고 먹음직한 음식으로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산나물이 풍부한 영축산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영축산에는 가을철에는 자연산 송이와 봄에는 참나물, 곰치, 산초잎 등 자연산 나물들이 많이 나고 있어 노송이 우거진 통도사와 함께 찾을 만하다. 고추장, 된장을 오래된 항아리에 담아 맛깔스럽게 하며, 햇빛에 익은 장맛은 그 맛이 좋다.
, 홍룡사는 ‘천명의 성인이 나툰’ 천성산 계곡에 앉아 있다. 산 주변에는 신라 고찰인 통도사와 내원사가 있지만, 한곳은 조계종 교구본사라는 점 때문에 다른 한곳은 비구니 수행도량이라는 점 때문에 시민들의 발길이 쉬 머물지 못한다. 반면 홍룡사에는 불자나 일반시민 모두 세속의 짊을 잠시 벗고서 머물 수 있는 삶의 여백이 있어 좋다. ‘물이 떨어지며 피어나는 무지개’로 풀이되는 ‘홍룡사’에 가면 염리심(厭離心)이 절로 난다. ‘깨달음(佛)을 챙긴다(念)’라는 선(禪)의 의미보다는 그저 마음이 가라앉고 고요한 평안을 느끼는 상태, 다시 말해 ‘세속의 흐름에 들뜨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염리심에 감응하기 때문인 것 같다.
, 내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통도사의 말사로써 수려한 산수와 6Km에 달하는 아름다운 계곡으로 제 2의 금강산이라 일컬어지는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1300여 년 전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성사께서 창건하신 절이다.
코스3 : 홍룡사
한국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眞身舍利)가 있어 불보(佛寶)사찰이라고도 한다. 통도사는 삼국유사 등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여겨진다. 통도사의 이름은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此山之形通於印度靈鷲山形),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戒壇)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爲僧者通而度之), 모든 진리를 회통(會通)하여 일체중생을 제도(濟道)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 우리나라 3대사찰중의 하나인 불지대찰 통도사 산문 입구에 자리잡고, 인접한 울산시 언양산나물과 소오 산더덕 등을 직접 구입하여 정갈하고 먹음직한 음식으로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산나물이 풍부한 영축산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영축산에는 가을철에는 자연산 송이와 봄에는 참나물, 곰치, 산초잎 등 자연산 나물들이 많이 나고 있어 노송이 우거진 통도사와 함께 찾을 만하다. 고추장, 된장을 오래된 항아리에 담아 맛깔스럽게 하며, 햇빛에 익은 장맛은 그 맛이 좋다.
, 홍룡사는 ‘천명의 성인이 나툰’ 천성산 계곡에 앉아 있다. 산 주변에는 신라 고찰인 통도사와 내원사가 있지만, 한곳은 조계종 교구본사라는 점 때문에 다른 한곳은 비구니 수행도량이라는 점 때문에 시민들의 발길이 쉬 머물지 못한다. 반면 홍룡사에는 불자나 일반시민 모두 세속의 짊을 잠시 벗고서 머물 수 있는 삶의 여백이 있어 좋다. ‘물이 떨어지며 피어나는 무지개’로 풀이되는 ‘홍룡사’에 가면 염리심(厭離心)이 절로 난다. ‘깨달음(佛)을 챙긴다(念)’라는 선(禪)의 의미보다는 그저 마음이 가라앉고 고요한 평안을 느끼는 상태, 다시 말해 ‘세속의 흐름에 들뜨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염리심에 감응하기 때문인 것 같다.
, 내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통도사의 말사로써 수려한 산수와 6Km에 달하는 아름다운 계곡으로 제 2의 금강산이라 일컬어지는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1300여 년 전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성사께서 창건하신 절이다.
코스4 : 내원사
한국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眞身舍利)가 있어 불보(佛寶)사찰이라고도 한다. 통도사는 삼국유사 등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여겨진다. 통도사의 이름은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此山之形通於印度靈鷲山形),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戒壇)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爲僧者通而度之), 모든 진리를 회통(會通)하여 일체중생을 제도(濟道)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 우리나라 3대사찰중의 하나인 불지대찰 통도사 산문 입구에 자리잡고, 인접한 울산시 언양산나물과 소오 산더덕 등을 직접 구입하여 정갈하고 먹음직한 음식으로 관광객들에게 알려져 있다.
또한 산나물이 풍부한 영축산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영축산에는 가을철에는 자연산 송이와 봄에는 참나물, 곰치, 산초잎 등 자연산 나물들이 많이 나고 있어 노송이 우거진 통도사와 함께 찾을 만하다. 고추장, 된장을 오래된 항아리에 담아 맛깔스럽게 하며, 햇빛에 익은 장맛은 그 맛이 좋다.
, 홍룡사는 ‘천명의 성인이 나툰’ 천성산 계곡에 앉아 있다. 산 주변에는 신라 고찰인 통도사와 내원사가 있지만, 한곳은 조계종 교구본사라는 점 때문에 다른 한곳은 비구니 수행도량이라는 점 때문에 시민들의 발길이 쉬 머물지 못한다. 반면 홍룡사에는 불자나 일반시민 모두 세속의 짊을 잠시 벗고서 머물 수 있는 삶의 여백이 있어 좋다. ‘물이 떨어지며 피어나는 무지개’로 풀이되는 ‘홍룡사’에 가면 염리심(厭離心)이 절로 난다. ‘깨달음(佛)을 챙긴다(念)’라는 선(禪)의 의미보다는 그저 마음이 가라앉고 고요한 평안을 느끼는 상태, 다시 말해 ‘세속의 흐름에 들뜨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염리심에 감응하기 때문인 것 같다.
, 내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5교구 통도사의 말사로써 수려한 산수와 6Km에 달하는 아름다운 계곡으로 제 2의 금강산이라 일컬어지는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1300여 년 전 신라 선덕여왕 때 원효성사께서 창건하신 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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